최근 포토로그


경주실황중계 여성아나운서시대 개막...(코리아레이스) ┏━주간_소식란━┓

경마공원 경주 중계방송 이제는 `3김 시대`


- 김경준, 김종덕 이어 김수진 아나운서 생중계
- 어려운 첫 출발, 진정한 프로로 거듭나겠다
- 생생하고 감동을 주는 중계방송을 하고 싶다
- Never Ending Horse Racing Story 표현 한다

8월 27일 토요경마 3경주 출발 총성과 함께 경마팬들에게는 낮 익지만 실황중계에서는 낮설은 목소리가 들려왔다. “1200미터 제 3경주 출발했습니다. 4번마 전덕용 기수의 ‘레이저원’...." 이라는..
그 동안 김경준 아나운서와 김종덕 아나운서가 전담하던 경주 중계방송에 여성 아나운서 김수진씨가 마이크를 잡은 것이다. 양김씨가 주도하던 서울경마공원의 경주중계가 바야흐로 3김시대를 맞이한 것.

경주실황 생중계를 시작한 김수진 아나운를 만나 첫 중계방송에 대한 소회를 들어보았다.

Q : 실제 경주 중계방송을 해 본 소감은?

A : 한 경주 1분 몇 초가 어떻게 끝났는지 모를 정도로 어려웠다. 많이 긴장했었는데, 끝내고 난 후 “실전은 연습처럼 연습은 실전처럼”이라는 얘기를 되돌아 보게 되었다
Q : 경주 실황 중계를 하게 된 계기는?

A : 이전부터 경마장 아나운서를 하면서 실황중계에 대한 욕심은 있었지만 여러 가지 여건상 시도해 보지를 못했다. 지난 5월 마지막 주부터 주행조교검사 더빙을 맡게 되었고 2주 후 경마팬들에게 설문조사를 했는데 긍정적인 응답이 많아 자신감을 가졌다. 이후 팀내에서 “실황중계를 해보라”는 제안을 받았고 이렇게 도전을 시작했다.

Q : 주행조교검사 중계와의 차이점은?

A : 주행조교검사는 녹화화면을 보고 하는 더빙이라 부담감은 없다. 그러나 카메라를 두 대만으로 녹화하기에 주행장면 화면이 실제 경주보다는 부족해 마번 확인 등에서 더 어려운 부분도 있다. 향후 주행조교검사도 생중계가 될 예정으로 알고 있다.


Q : 본인의 첫 실황방송에 대해 스스로 점수를 메긴다면? 그리고 아쉬었던 부분은?

A : 20점도 후하죠?(웃음)
눈에는 보이는데 확신이 서지를 않아 멈칫 거리게 된다. 그러다 보니 화면보다 늦게 따라가는 멘트가 나오는 것이 속상했다. 특히 첫 경주는 4번마 ‘레이저원’이 4코너를 돌고 난후 급하게 외곽사행을 하면서 시야에서 잠깐 사라지는 바람에 당황을 하여 앞선 것으로 중계하는 실수를 하고야 말았다.
스스로 모니터링을 하고 있는데 아직은 앞 선의 마필들 위주의 중계가 되는 점과 리듬을 제대로 타지 못하는 부분은 스스로 알고 있다. 앞으로 경주전체에 대한 시야를 넓혀 뒷 선의 마필들까지 아우르는 중계, 임팩트를 줄 수 있는 중계, 감동을 줄 수 있는 중계를 해보고 싶다.
Q : 앞으로도 계속 중계를 하게 되는가?

A : 물론이다. 아직 능숙하지가 못하기 때문에 단거리위주로 오전경주를 맡을 예정이다. 당분간은 하루 2개 경주 정도를 담당할 것으로 보인다.

Q : 한국마사회 입사는 언제 했는지?

A : 1996년 입사를 했으니 햇수로 10년차다. 나름대로 경마에 대한 이해와 애정을 쌓아온 세월이라고 생각되며, 경마가 있어 내 존재가 더욱 의미가 있다는 생각도 자주해보게 된다.


Q : 경마팬들에게 인사 한마디를..

A : 많은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. 특히 첫 방송 후 게시판에 혹시라도 내 얘기가 있는가 싶어 모니터를 해보았는데 실수가 많았음에도 격려를 주신 분들이 많아 용기도 얻었다. 격려 주신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다.
앞으로도 실수가 있을 수 있겠지만 최대한 노력을 통해 그러한 부분이 없도록 하겠으니 믿고 지켜보아 주시길 부탁 드린다.

여성 아나운서로 인식되는 것이 아니라 경마중계라는 분야의 프로페셔널로 인정 받기를 원한다는 김수진 아나운서가 본인의 소망대로 Never-Ending Horse Racing Story를 써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.

[ KoreaRace.com 최 명 호 ]

null

덧글

  • sdf 2014/10/08 12:18 # 삭제 답글

    안/전/하/게 이/용/할/수 잇/는/곳
    힘/겹/게 경/마/장 가/지/마/세/요
    3년간 의/리와 신/용으로 지/켜/온 경/마/업/체
    신/뢰와 믿/음으로 보/답/하/겠/습/니/다.
    접­속­주­소 ☞ www.race1000.ze.am ☜
  • 김향숙 2017/05/31 14:57 # 삭제 답글

    김수진 아나 목소리도 이쁘고 외모는 아이돌급이시구,, 매주 금토일 경마장 가는 데 힘이 절로 남니다,,오래오래 계셔 주세요,,,
댓글 입력 영역


메모장